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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워크 전국 핵심 상권, 직영점으로 직접 진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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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직영점 투자 지속, 면세점ㆍ대리점 확대 함께 추진

라이프워크는 전국 주요 상권에 대형 직영점 오픈을 통해 유망망 강화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포항 직영점)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워크가 전국 주요 상권에 대형 직영점 오픈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캐주얼 패션 마켓에서 독주하는 모습이 역력한 ‘라이프워크’는 투자 비용이 큰 전국 대도시의 핵심 상권에 대형 직영점 오픈을 통해 유통망 강화에 나선 것이다.

라이프워크는 ‘라독’이라는 강렬한 캐릭터에 유니크한 디자인이 강점인 브랜드로 1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고객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18년 11월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첫 매장을 열면서 본격적인 전개에 나선 라이프워크는 지금까지 줄 곧 고속 성장 속에 꾸준히 유통망 확대를 펼쳐 왔다.

지난해 라이프워크는 유통망 99개에서 840억이 조금 넘은 매출을 기록했다. 주요 매장 매출은 월 2억원 이상, 월 1억원 이상 매출을 보이는 매장도 전체의 30% 이상에서 나타나고 있다.

지난해 12월 기준, 가장 높은 매출을 보인 곳은 롯데 김해점으로 2억6000만원을 기록했고, 그 다음은 신세계 사이먼 여주점이 2억3000만원, 이어 LF스퀘어 광양점이 1억 7500만원 매출을 달성했다. 그 다음 순으로 AK플라자 수원점 1억 6500만원, 신세계 광주점이 1억5500만원, 신세계스타필드 하남점이 1억2000만원 매출을 보였다.

단일 매장 매출이 가장 높은 곳은 동대문 현대 면세점 매장으로 지난해 12월에 6억1900만원이라는 기록적인 매출을 보였다. 대리점은 청주와 구미,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에 각각 오픈한 홍대점, 평택PPO몰점까지 네 곳이다.

기존의 청주와 구미점은 지난해 12월 각각 1억1000만원, 8000만원 매출을 보였다. 지난해 4분기 브랜드 전체의 월간 매출을 보면 10월이 113억원, 11월이 110억원, 12월이 100억원으로 10월이 가장 높게 매출이 나온 것으로 집계됐다.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워크가 기록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전체 99개 매장의 30% 이상이 월 1억원 이상 매출을 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라이프워크는 올해 40개의 유통망을 추가해 전체 140개에서 1300억원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600억원 매출 목표를 초과해 840억원을 달성했듯이 올해도 초과 매출 달성도 기대하는 분위기다.

라이프워크의 높은 인기는 임팩트 있는 라독 캐릭터, 감각적이고 유니크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대 등에서 찾을 수 있다. 나아가 폭넓은 상품 라인이 높은 매출을 달성하는 또 하나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 캐주얼 브랜드이지만 SPA 브랜드처럼 스타일 수가 다양하고, 여기에 매장 크기에 따라 키즈, 펫, 라이프스타일 상품까지 함께 구성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게 제공해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에 라이프워크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제대로 보여주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유동이 많은 전국 핵심 상권에 큰 면적의 직영점 오픈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기존에 명동, 진주, 제주, 청평에 직영점을 운영하면서 테스트를 마친 라이프워크는 자신감을 확보한 후 지난해 12월에만 4개의 직영점을 오픈했다.

대구 동성로, 광주 충장로, 포항, 강릉에 문을 연 직영점은 각 상권에서 호응을 얻으며 빠른 안착을 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대구 동성로점은 1~5층 단독 건물로 530평에 이른다. 그리고 광주 충장로점은 1~3층에 210평, 강릉점은 1층만으로 된 120평 매장이다. 또한 여수와 전주에 각각 2월과 3월에 직영점 오픈이 확정돼 있다. 이곳 두 매장도 270평대의 대형 매장에 속한다. 

라이프워크는 지난해 12월 대구 동성로에 1~5층짜리 건물 530평에 직영점(사진)을 오픈했다.

앞으로도 라이프워크는 부동산 임대료와 인테리어 비용 등 투자가 많은 전국 핵심 상권은 직영점을 통해 회사가 직접 투자해 유통망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라이프워크는 대형 매장의 경우 넓은 면적만이 아닌, 내부에 채워질 상품 강화를 병행해 매출 또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전략을 세워 나가고 있다. 따라서 라이프워크는 올해 성인과 키즈 상품 업그레이드, 가방과 모자, 펫 상품 확대, 라이프스타일 제품 개발, 여기에 슈즈 상품 추가 런칭 등 상품력을 대폭 강화시켜 대형 직영점의 매출 성장에 힘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라이프워크는 대형 직영점 외에 대리점, 면세점 매장 확대도 추진하고 있다. 매장 오픈을 희망하는 곳이 많아 여러 조건을 놓고 엄선한 후 하나씩 오픈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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